사단법인 빛소리친구들 주요사업

빛소리친구들은 장애인문화예술 생태계를 육성하고 활성화 시키고자 공연·창제작, 교육· 연구사업, 국제교류,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발굴·제공이 가능한 포괄적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.

공연 · 창제작

2009년부터 시작된 빛소리친구들 정기공연은 장애인무용의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 지속적으로 공연활동을 펼치며 장애인무용을 알리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.

사단법인 빛소리친구들의 대표 사업인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(KIADA)는 전 세계 장애무용인의 플랫폼을 지향하며, 장애무용의 위상과 가치를 널리 알려나가고 있습니다.

[lsf_yearly_performance]

교육 · 연구

빛소리친구들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애인무용 교육 MADE를 장애인전문무용가를 양성하는 동시에 장애무용 전문지도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.

장애인 예술정책 심포지엄 및 학술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장애인예술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장애공연예술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초 및 심화를 연구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

국제교류·협력

장애인 공연예술가들이 해외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외 장애인공연예술단체 또는 축제와 연계 및 지원을 하며, 해외공연예술 및 무용계의 최신 정보를 교류하며 장애 무용이 더욱 발전 하여 대한민국을 플랫폼으로 하는 대표적인 장애인국제무용제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.

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발굴 · 제공

장애예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역할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 장애인무용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장애예술인이 전문 무용수로서 활동할 수 있는 공연 참여 환경을 조성하여 장애인전문 예술인을 양성하고, 지속적인 공연 기회를 제공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