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과목명 | 강사명 | 수업내용 |
---|---|---|
장애통합반 한국무용(창작표현활동) | 이진아 | 한국무용 기본호흡법과 동작을 익혀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고, 꽃, 천 등의 소품을 활용한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무용하는 기쁨을 통해 자아존중감과 자신감을 고양하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수업입니다. |
장애통합반 모던발레기초 | 정지민 | 현대무용의 다양한 움직임을 기초로 몸의 경계를 허물고 이를 통한 창의적 사고와 예술적 감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통합수업입니다. 아이들의 풍부한 예술적 감성을 몸을 통해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. |
장애통합반 발레(중급) | 이지혜 | 발레 용어와 움직임을 이해하고 몸으로 표현하며 기본적인 발레 동작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를 통해 조화로운 신체 발달과 나아가 자신감, 협동심 등의 발달을 기대합니다. |
장애통합반 발레(고급) | 이지혜 | 유연성, 몸의 정렬, 근력 등의 향상을 통해 기본적인 발레 동작을 익히고 발레 작품을 실행할 수 있으며, 발레 전공자로서 발레 작품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. |
장애통합반 한국무용(심화) | 정문주 | 한국무용의 기본적인 춤사위인 발동작과 손, 팔동작을 배우고 발 디딤새와 춤 호흡을 바탕으로 중심을 잡으며 기본 손동작과 발동작을 동시에 진행하는 수업입니다. 한국무용의 춤사위를 가지고 표현능력을 개발하여 음악에 맞춰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. |
휠체어반 현대무용(심화) | 유선식 | 호흡법을 기반으로 다양한 움직임을 인지하고, 개개인의 신체인지 능력에 따른 테크닉 시퀀스를 만들어 움직임의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. |
성인통합반A (기초과정) | 유선식 | 장애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변형이 가능하게 진행하며, 움직임을 통한 기능적 발전과 신체와 공간에 대한 인지력을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. |
성인통합반B (레파토리) | 유선식 | 참여자의 신체적 특징을 이해하고 탐구함으로써 움직임을 통해 표현의 방법들을 구체화하는 과정입니다. 다양한 참여자들과 서로에 대한 다름과 같음을 인지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반복하여 최종적으로 작품으로 발전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완성하고자 합니다. |
바디하모니 | 이선영 |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한 통합 즉흥춤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가 예술의 주체자로 설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. 나의 몸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의 몸을 새롭게 인식하는 것을 시작으로, 마음을 깨우고 사고력을 향상 시켜 누구나 창작의 주체로 서는 것을 목표로 운영 됩니다. |